본문 바로가기

운동 이야기

핏스타 Fitstar by Fitbit 운동 어플 - 홈트레이닝, 집에서 운동!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요즘 꾸준히 사용중인 운동 헬스 앱을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핏스타(Fitstar)라는 어플리케이션인데, 개인 트레이너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실 것 같습니다. 자신의 신체 능력에 맞게끔 운동이 매번 추천이 되고 사용하는 사람은 운동 세션에 맞게 운동을 하시면 됩니다. 지난 번에 간략히 소개를 한번 드린 적이 있지만, 오늘은 자세히 속속들이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핏스타 Fitstar?

핏스타라는 앱은 한마디로 요약하면 퍼스널 트레이너 입니다. 개인의 신체 능력을 테스트하고 앱 데이터에서 자신의 신체 능력 레벨을 나타내 줍니다. 그 레벨에 맞게 세션마다 운동 횟수나 시간이 다르고 레벨이 오를 수록 점차 힘든 운동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운동 프로그램은 모두 맨몸 운동으로 구성 되어 있기 때문에 트레이닝 매트나 요가 매트 같은 것을 준비하셔서 하는 것이 무릎 보호나 팔꿈치 보호 등 부상 예방에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중간에 운동매트를 하나 구입하여 사용 중이고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사진은 제가 사용하는 앱 화면입니다. 저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사용 중입니다. 프리미엄 서비스는 1달 결제 시 7.99 달러, 1년 결제 시 39.9달러 입니다. 개인 PT를 받게 되면 훨씬 높은 가격으로 해야하는데, 이 정도면 매우 저렴한 가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우선 1달 결제를 해봤고, 다음 달에 1년 결제를 할 예정입니다. 만약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시지 않는 다면 제한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좀 더 전문적인 서비스를 받고 싶으신 분만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혹시 한달 무료로 이용 하시고 싶으신 분은 코드(QD12ZR)를 입력 하시면 한달 간 무료로 사용 가능하실 것 입니다. 결제를 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코드로 알고 있는데, 저는 얻을 수 있는 곳이 없어서 어쩔 수 없이 한 달 결제를 했지만, 이글을 보시고 하고 싶은 분께서는 위 코드를 넣어 한 달간 무료로 해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처음 시작하게 되면 결정해야 하는 부분이 트레이너, 운동 프로그램 결정 입니다. 저는 남자이고 남자 코치를 원해서 아드리안으로 결정했습니다. 여자 코치님도 계시니 본인이 원하는 코치를 결정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 운동 프로그램입니다. 가운데 화면에서 보시면 Daily Dose, Get lean, Get Moving, Get Strong이 있습니다. 각 프로그램마다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Daily Dose는 바쁜 삶을 사는 분들께 적합한 운동이고, Get Lean은 살빼고 싶은 사람에게 적합하고, Get Moving은 뭐 아무에게나 적합한? 시작하는 사람? 들에게 적합한 운동으로 보이며, Get Strong은 근력을 기르고 싶은 사람을 위한 운동입니다.

마지막 사진을 보시면 저의 운동 레벨이 나옵니다. 분명 얼마 전 까지 CARDIO(심장운동)은 레벨 7이였는데 줄었습니다. 하지만 처음 시작할 때보다 전체적인 레벨은 향상되었습니다. 이를 통해서 자신의 약점 강점을 파악할 수 있고, 핏스타에서는 사용자에게 맞는 운동 프로그램을 추천해 줍니다.

 

운동 세션 소개.

운동 화면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저에게 맞는 프로그램이 추천 되고, 이외의 프로그램을 원하시는 분은 프리스타일 세션을 이용하시면 될 것입니다. 저의 신체 레벨에 맞는 프로그램은 좌측 두장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면 자신이 원하는 운동 강도를 선택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리스타일 운동 세션도 사진에서 보시는 것 보다 꽤 많은 운동 세션이 준비되어 있어서 자신의 부족한 점을 채우거나 하고 싶은 운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운동을 선택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운동에 관한 간략한 소개글과 운동 프로그램들이 나열됩니다. 각 운동 프로그램을 누르시면 세부적인 운동 방법과 동영상이 나오게 됩니다.

화면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어떤 운동은 시간 단위, 어떤 운동은 횟수 단위로 나오게 됩니다. 매 운동이 끝나면 힘들었는지 괜찮았는지 수월 했는지 선택하는 란이 나오고 얼마나 운동을 했는지 기록하는 란이 나옵니다. 이 데이터를 통해 자신의 신체 레벨이 결정되니 정확히 기록하는 것이 중요할 것 입니다.

 

Fitbit과 연동하여 사용해 보자.

사실 핏스타 앱은 핏빗 Fitbit이 인수한 회사입니다. 그래서 서로 연동이 가능하고, 핏빗 앱에서 운동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핏빗 이외에도 페이스북, 트위터, 마이피트니스팔(MyFitnessPal), 나이키+(Nike +), 조본 업, 아이폰 건강 앱에 연동이 가능합니다.

위 사진은 핏빗과 연동 된 화면입니다. 핏빗 어플리케이션에 들어가면 핏스타에서 운동했던 운동 결과들이 나오는데, 보시면 심박수가 얼마나 올라갔는지, 칼로리가 얼마나 소비되었느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퍼스널 트레이닝을 클릭하면 자신에게 추천된 운동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바로 이동하여 운동이 가능합니다.

핏빗에 관해 궁금하신 분께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관적인 평가.

사실 저는 굉장히 만족스럽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운동프로그램과는 다르게 개인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맞춤형 서비스를 받다보니 꾸준히 운동하게 되고 자신에게 무리가 되지 않을 만큼 운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집에서 개인트레이너(PT)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바쁜 일상을 보내고 계시는 분들께는 좋은 앱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처음 핏빗 기기를 사용하지 않으시고 핏스타 앱만을 사용하시는 분께서는 좀 더 제약이 있을 것 같다는 단점이 보입니다. 저는 핏빗 차지 HR버전을 이용하고 있어 정확한 심박수 체크까지 가능하지만 심박수 체크가 되지 않는 다면 얼마나 칼로리가 소비되었는지 체크가 안되기 때문입니다.

 

마무리.

대부분 회사, 학교로 바쁘신 일상을 보내시겠지만, 운동을 통해 체력을 기르고 좀 더 건강한 하루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 점이나 질문은 아래 댓글에 달아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