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이야기

아디다스 코어 트레이닝 매트? 바디아트

반응형

바디아트 코어 트레이닝 매트!

최근부터 운동을 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다이어트와 근력운동을 위해 Fitstar라는 앱으로 운동을 하는 중인데요. 핏스타(Fitstar)의 모든 운동 프로그램은 집에서 하는 맨몸운동으로 바닥에 뭐를 안 깔면 층간소음을 유발할 수 있고, 무엇보다도 제 팔꿈치와 무릎이 아프기 때문에 운동 매트가 하나 필요했습니다. 요가나 필라테스를 하시는 여성분들이라면 저보다 더 잘 아실 것이라 믿습니다. 저희 어머니께서도 요가를 하실 때 항상 요가매트를 깔고 하시는데 요가 매트나 필라테스 매트를 알아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결정 이유?




알아보던 중 아디다스 코어 트레이닝 매트를 발견했는데 가격이 조금 비쌌습니다. 그래서 더 검색을 해본 결과 비슷하게 생긴 제품인 바디아트 코어 트레이닝 매트를 발견했고, 상표만 다를 뿐 만든 나라나 재질 크기가 거의 일치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가격은 아디다스의 1/2 수준으로 저렴했습니다.

사진 출처 - 바디아트 & 아디다스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완전히 같은 제품처럼 보입니다. 간혹 보다보면 대기업이 하청업체에 맡기는 그런 제품은 상표만 다르고 저렴하게 나오는 경우들이 있었습니다. 이 제품도 그런지는 확실히 모르겠지만, 제 추측 상 그럴 것이라 생각하여 바디아트 코어 트레이닝 매트를 구입하게 됐습니다.

 

생김새를 알아보자!

재질이 NBR 소재라고 하고 있습니다. 저는 잘 모르겠지만 사용해본 결과 바닥에서 잘 미끄러지지 않고 고정 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전에는 소음이 날까봐 방석을 깔고 제자리 뛰기나 스프린트 등을 했었는데, 계속 방석이 뒤로 밀리는 바람에 제자리에서 하지 못하고 이동하면서 했었답니다..

받아보고 처음 안 사실인데, 앞면 뒷면이 모두 다른 모양으로 되어있습니다. 한쪽 면은 올록볼록 해서 그 쪽 면으로 깔 경우 매트가 덜 밀리는 것 같습니다. 광고 말로는 덜 달라붙는다고 하는데, 그것 때문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래도 살에 붙는 면적이 다르니까 덜 달라붙기는 하겠죠..?

저는 주로 올록볼록한 부분을 아래로 깔아서 덜 미끌어지게끔 사용하였습니다.




사용하며 느낀점!

지금 사용한지는 며칠 되지 않았지만, 사용하며 느낀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첫 번째로안정감이 있습니다. 매번 바닥에서 해서 그런지 눕거나 엎드리거나 그러한 운동을 할 때 고통이 상당 했습니다. 이 매트를 깔고 운동을 하니 뭔가 체육관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혹시 저 처럼 고생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이런 코어 트레이닝 매트를 꼭 구입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로는, 보관이 용이 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돌돌돌 말면 부피가 작아져서 아무데나 보관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그냥 책장 위에다 보관 중입니다. 

세 번째로, 복원력이 좋은 것 같습니다. 돌돌돌 말아 놓으면 보통 펴서 사용하기 어려운데, 이건 바로 펴서 불편함 없이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걱정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앞으로 더 사용해봐야 알겠지만, 현재로써는 별다른 단점은 보이지 않고 만족 중에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간이 지나봐야 단점이 눈에 들어오겠죠?? 단점이 눈에 들어오면 그 때 다시 추가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많은 분들께서 운동을 하실 텐데 모두들 운동 목표 이루시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점 있으신 분들은 아래 댓글 달아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 관련글

2017/02/04 - [어플리케이션] - Fitbit - 1 (기기 소개편, 운동 다이어트)

2017/02/06 - [어플리케이션] - Fitbit - 2 (어플리케이션 소개!)

2017/02/04 - [하루하루/운동 이야기] - Fitstar 10일차 - 근력 키우기, 다이어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