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화면캡쳐 방법 확인하기!
아이폰 화면캡쳐 방법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7 이 나온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벌써부터 아이폰 8 출시가 들려오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아이폰 사용자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은데요. 저도 4부터 사용해서 현재는 아이폰 6 플러스를 이용중입니다. 사용하시다 보면 캡쳐 하실 일도 많이 생기게 되는데요. 그러면 바로 아이폰 화면캡쳐 방법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캡쳐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가지가 있는 것 같습니다. 버튼을 이용한 방법과 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두 방법에는 모두 장단점이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의 내용을 참조해 주세요.
아이폰 화면캡쳐 방법 체크!
캡쳐 하는 방법 첫번째는 바로 버튼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화면에 보이시는 아이폰에서 "홈 버튼"과 우측 사이드에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시면 캡쳐를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화면을 띄워 놓고 두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세요. 그리고 자신의 사진첩에서 확인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의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핸드폰의 내구성을 떨어뜨리게 되는데요. 사실 저는 아이폰을 계속 사용해봤던 사람으로서 은근히 홈버튼과 전원버튼의 내구성이 약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제 아이폰 4도 전원버튼이 망가져 한번 고쳐본 경험이 있지만, 얼마 안되서 또 망가졌던 경험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 버튼을 이용한 방법은 자제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Assistive Touch 이용하기!
그래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Assistive Touch"입니다. 이 버튼은 화면 상에 뜨는 버튼으로 홈 버튼과 전원 버튼을 대신해 줄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쓰고 있을 텐데요.
먼저 설정하는 방법은 "설정"으로 들어가신 후, "일반"에서 "손쉬운 사용"으로 넘어가주세요. 그런다음 "Assistive Touch"로 가주시면 해당 버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입맛에 맞게끔 인터페이스를 변경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간단하게 홈 버튼, 전원 버튼, 멀티태스킹, 스크린샷 만 총 4가지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까 제가 말씀드린 것인데요. 화면에 보시면 "스크린샷" 버튼이 보이실 것입니다. 이것을 한번 터치하게 되면 바로 스크린샷이 찍히기 때문에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홈버튼과 전원버튼을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아이폰이 망가져 수리 받을 위험도 적어집니다.
Assistive Touch 단점과 결론!
다만 이 버튼의 단점이라고 하면 바로 화면 상에 조그맣게 사각형으로 계속 떠있는데요. 사용하시는 분들에 따라 다르게 느낄 수 있겠지만 저같은 경우는 오래 써봐서 그런지 불편함은 크게 못느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익숙함의 무서움 같네요.
오늘은 아이폰 화면캡쳐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Assistive Touch를 활용하면 버튼을 안쓰고 한번 터치만으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고 스마트폰의 내구성을 떨어뜨리지 않기 때문에 버튼을 이용한 방법보다 좋은듯 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을 하시다 보면 스크린샷이나 사진을 찍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핸드폰을 분실했을 때 이러한 중요한 사진 자료를 잃게 되는데요. 항상 사진 백업을 잘 해놓으셔서 잃어버렸을 때 다시 핸드폰 복구를 통해 그 동안의 사진이 없어지는 일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여러가지 정보 TIP] - 컴퓨터 스펙 확인 보는법 체크!
[여러가지 정보 TIP] - 프로세스클린 네이버자료실 외 받는방법!
[운동 이야기] - 핏스타 Fitstar by Fitbit 운동 어플 - 홈트레이닝, 집에서 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