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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도소득세 신고서류 정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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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도소득세 신고서류 썸네일

부동산, 주식 등 양도로 인해서 소득이 생기게 될 경우 이에 대한 세금으로 양도소득세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일정 기간 이내에 납부를 해야만 가산세 등을 물지 않으실 수가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준비하시다보면 양도소득세 신고서류 등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어떠한 것들을 챙겨야 하는지 간단하게 알려드리고, 기타 어디에서 신고를 하면 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자세한 자료는 국세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아보았고, 서식 등도 국세청 홈페이지에 있는 "성실신고지원"에서 확인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아래는 관련된 사진입니다.

양도소득세 신고서류 서식

양도소득세 신고서류 받는법

국세청 사이트에서 "신고서식 및 첨부서류"에서 가보시면 관련된 서식을 받으셔서 작성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 것이 양도소득과세표준 신고 및 자진납부계산서, 양도소득금액계산명세서, 취득가액 및 필요경비계산 상세 명세서, 양도소득세 및 지방소득세 납부서 입니다.



이외에 신고시 부속서류를 따로 챙기셔야 합니다. 관련 서류는 환지예정지증명원, 잠정등급확인원 과 같은 당해에 자산의 매도 & 매입 에 관련된 계약서 사본이 필요하며, 중개 수수료 지급액, 신고서 작성비용과 같은 자본적 지출액, 양도비 증빙자료, 감가 상각비 명세 등이 필요합니다.

양도소득세 신고서류 내용

 

관련 담당 공무원이 확인해볼 서류 자료입니다.

신고는 어디에서 하면 되나요?

이제 관련된 양도소득세 신고서류를 챙기셨다면, 양도자의 주소지 관할 세무서에서 하시면 됩니다. 직접 가셔도 되고, 우편으로 제출하셔도 된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주소지는 주민등록상에 표시된 곳을 뜻합니다.



직접 가셔서 하는 방법이 있는가 하면,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전자 신고를 하셔도 됩니다. 이곳 사이트에서 "신고/납부" >>> "세금신고" >>> "양도소득세 선택"에서 진행을 하시면 되고, 관련 서류는 PDF 파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세금 관련해서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관련 내용을 잘 숙지하시고 모르는 것이 있다면 국세청을 통해서 문의를 해보시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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