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바트 환전 및 환율 알아보기!
태국 바트 환전 및 환율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태국 여행 관광을 하실 때 바트 환전을 하셔야 하는데요. 환전 시 조금이라도 아끼시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태국 바트 환전 및 환율 체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태국은 다들 잘 아시다 시피 바트라는 화폐 단위를 사용합니다. 현재 환율 조회를 해보면 1바트에 32.33월이 나옵니다. 환율 계산을 해보면 100만원을 들고 간다고 가정했을 때 대략 3만 9백 바트 정도를 가져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태국 바트 환전 및 환율 체크해보기!
환율 조회를 해보면 아까 말씀 드린대로 1바트에 32.33원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12월 이후로 계속해서 하락하는 추세이네요.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태국 여행을 가시는 분들께는 희소식인 듯 합니다.
우선 바트 환전을 하는 팁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첫 번째로는 은행 우대 쿠폰을 얻어서 하는 방향이 있을 것입니다. 다만 문제는 은행 우대 쿠폰이 있어야만 환전을 좀더 저렴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한국 은행에서 달러로 환전을 한 다음에 태국 현지에 가서 다시 바트로 교환하는 방법인데요. 태국에서는 우선 달러는 사용이 안됩니다. 그래서 바트로 교환해야 하는데요. 100달러 단위로 계산을 하게 되면 좀더 저렴하게 환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팁을 내야할 돈 1달러 짜리를 좀 준비해 가시면 된다고 합니다. 다만 수수료가 더블로 든다는 점이 약점입니다.
세 번째로 태국에서 사용이 가능한 카드를 발급 받아서 가는 것인데요. 이 경우에는 수수료가 붙고 현금이 필요할 때마다 인출을 해야하기 때문에 단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지의 보안 문제도 있기 때문에 밤시간 때 인출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하네요.
네 번째로는 현지에 한국돈을 들고가서 환전 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조건이 있는데요. 5천원부터 5만원 권 사이로 들고 가야만 환율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공항에 있는 환전소는 별로 값을 안쳐주기 때문에 공항철도 근처쯤 가면 환율이 괜찮은 곳을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경우에는 수수료가 더블이 들지 않는 것 같네요.
환전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중요한 것은 저렴한 곳을 찾으셔서 바꾸셔야 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리 좋은 방법이라 할지라도 높은 곳 가서 바꾸면 아무 소용이 없을 듯 하네요.
지금까지 태국 바트 환전 및 환율 확인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태국 여행 관광 하시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러면 즐거운 해외 여행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여러가지 정보 TIP] - 대만 지하철 노선도 한글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