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정보 TIP/해외 여행

대만 지하철 노선도 한글 확인하기!

반응형

대만 지하철 노선도 한글 체크방법!

오늘의 첫 포스팅 주제로 정한 것은 바로 대만 지하철 노선도 한글 확인 방법 입니다. 대만은 타이페이라고도 하는데요. 타이페이 자유여행을 하게 되면 이러한 대중 교통을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저도 자유여행을 할 때면 지하철이나 버스를 많이 이용했던 것 같네요. 항상 해당 여행 지역을 가게 되면 지도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러면 바로 대만 지하철 노선도 한글 지도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타이완 관광청 서울사무소에 들어가 주시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대만 지하철에 관한 내용이나, 타이페이 관광지도 등 대만 여행 정보에 대해서도 볼 수 있습니다.

 

대만 지하철 노선도 한글 썸네일

 

대만 지하철 노선도 한글 보기!

대만 지하철 노선도 한글 지도

이 것은 타이페이 지하철 노선도입니다. 한글로 된 버전인데요. 타이완 관광청에 가시면 얻을 수 있습니다. 한자버전은 아무래도 어렵고 영어버전은 그나마 괜찮은데요. 그래도 한글보다 쉬운 것은 없겠죠?

대만 지하철 노선도 한글 방법

지도를 확인하려면 "What's 타이완"으로 가셔서 "타이완 가이드"에 "iPASS 가이드"를 통해서 보시면 됩니다.


이곳에서는 대만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그래서 타이페이 자유여행을 하시는 분들께는 좋은 자료가 될 듯합니다. 저도 자유여행을 할때면 항상 먼저 구하는것이 지도나 해당 지역의 대중교통 이용정보인데, 알기 쉽게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대만 지하철 노선도 한글 방법

여기에는 이러한 지도들이 포함이 되어 있고요. 타이페이 지도 뿐만 아니라 가오슝 지도도 같이 있습니다.

 

iPASS 소개!

대만 지하철 노선도 한글 ipass

이 곳에는 iPASS라는 카드를 이용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iPASS상점으로는 각종 편의점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와 비슷한 모양새입니다.

대만 지하철 노선도 한글 ipass

해당 아이패스 카드를 구매하시려면 타이완 국제공항에서도 가능하고 가오슝 국제공항 등 여러곳에서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까 말씀드린대로 편의점에서도 구매 및 충전 등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대만 지하철 노선도 한글 버전을 보고 iPASS 카드에 대해서 잠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타이완 관광청 서울사무소에서는 타이페이 관광지도, 타이페이 지하철, 대만 여행지 등 여러가지 대만 여행 정보가 있으므로 대만 자유여행을 하시는 분들께는 좋은 자료가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