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정보 TIP

편의점 문화상품권 사용팁 확인!

반응형

편의점 문화상품권 사용 방법!

편의점 문화상품권 썸네일

편의점 문화상품권 사용 방법 알고 계신가요? 요즘은 다양한 결제방법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문화상품권도 그 중의 하나로 편의점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 상품권은 선물용으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받으셔서 마땅히 사용하실 곳이 없으시다면 온라인 쇼핑이나 다른 것을 구매할 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바로 편의점 문화상품권 사용팁 확인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필요한 물건은 문화상품권, 스마트폰, 컬쳐랜드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이렇게 준비가 되셨다면 바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편의점 문화상품권 이용하기!

편의점 문화상품권 사용

우선은 아까 말씀드린 대로 핸드폰 내에 "컬쳐랜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하고 로그인을 하게되면 위와 같은 사진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좌측 상단 쯤에 있는 "충전" 을 누르시면 바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편의점 문화상품권 충전

좌측 사진부터 따라오시면 "문화상품권"이라는 문구가 보이실 것 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충전하려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OK캐쉬백, L포인트, 토스, 계좌이체 등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자신에 맞게끔 충전을 해 주시면 됩니다. 또한, 바코드를 통해 편의점에서도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제 "문화상품권"을 통해 충전을 하시는 분들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상품권의 은박지 부분을 동전으로 긁어주시고 우측 사진의 화살표 부분에 번호를 기입한 후 "충전하기"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편의점 문화상품권 사용 방법

충전을 완료하셨다면 사용이 가능한데요. 사용은 좌측 상단에 삼선으로 되어 있는 "메뉴"를 눌러주시면 좌측 사진처럼 사이드바가 하나가 튀어 나옵니다. 그러면 "모바일문화상품권 사용처에서 바코드로 결제하세요!"라는 문구가 보이실 텐데요. 여기에서 "바코드"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직원에게 해당 바코드를 보여주면 결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결제가 가능한 곳은 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탑, KFC, 교보문고 등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문화상품권 사용처 알아보기

이외에도 사용처들은 많이 있는데요. 오프라인에서 사용을 하시면 서점, 영화, 공연, 레저, 쇼핑 등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사용처는 게임, 쇼핑, 도서, 음악 등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화상품권 사용처 알아보는 홈페이지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제외하고도 모바일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여러 분야에 사용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모바일에서는 주로 이모티콘이나 쇼핑, 음악에 사용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편의점 문화상품권 사용팁 체크를 해봤습니다. 한번 알아보니 사용 폭이 넓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포스팅한 방법을 잘 이용하셔서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