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정보 TIP

적금 이율 비교 간단하게 보는 방법!

반응형

적금 이율 비교 확인하는 법!

적금 이율 비교 썸네일

적금 이율 비교 간단히 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요즘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매우 낮게 유지 되고 있습니다. 아마 1.25%로 기억하고 있는데요. 이 수준이 지속해서 유지되고 있기 때문에 이럴 때 일수록 현명한 재테크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0.1%라도 더 높고 안전한 은행에 돈을 맡겨야 하는데 이 부분을 한눈에 비교하기가 어려우셨을 것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적금 이율 비교 간단히 할 수 있는 곳에 대해서 포스팅 주제로 정하였습니다.

 



간단히 요약을 하면 검색창에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를 치시면 금감원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간단히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금감원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다른 곳보다는 더 믿음이 가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곳에서는 적금 이율 뿐만아니라 정기예금, 펀드, 주택담보대출 등 다양한 것들이 비교가 가능하니 여러가지 알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적금 이율 비교 Tip!

금리비교 홈페이지

우선 검색창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라고 적어주시고 검색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의 그림과 같이 하나의 홈페이지가 나올 것인데요. 이때 "적금"을 눌러 주시면 비교할 수 있는 홈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적금" 이외의 상품을 검색하시려면 다른 것을 눌러주셔야 하는데요. 그것은 맨 아래 따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적금 금리 비교 홈페이지

아까의 과정을 따라오셨다면 위와 같은 창이 하나 뜰 것입니다. 그러면 자신이 원하는 "월 저축 금액"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저축 예정기간"을 정해주시고요. 기간은 6개월, 12개월, 24개월, 36개월까지로 제한이 되어 있습니다. "적립방식", "금융권역", "지역선택", "가입대상" 등을 기입을 해주시고 "금융상품 검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월 저축액 30만원에 기간은 24개월로 총 720만원으로 설정 했습니다. 방식은 정액적립식으로 정했으며, 저축은행 보다는 그냥 일반 은행으로 정하여 상품을 검색해봤습니다. 결과를 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적금 이율 비교 사이트

우선 검색을 하시면 이렇게 명단이 뜨게 됩니다. 일단은 은행명하고 상품은 지워놓은 상태입니다. 직접 검색하시면 다 나오게 됩니다. 적금 이율을 가장 높게 주는 곳이 1.8%로 나왔고 세후 이자를 받게 되면 11만 4천 210원이 되겠네요. 사실 옛날에 비하면 굉장히 적은 금액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예전에는 금리가 못해도 4%는 됐었지만, 이제는 정말 물가상승률도 따라잡지 못하고 오히려 손해가 나는 경우로 치닫았습니다. 그래도 현재 상황이 이러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상품 한번에 비교하는 방법!

금융 상품 비교 홈페이지

이것은 아까 그 홈페이지의 메인 페이지 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적금" 뿐만아니라 다양한 상품들이 비교가 가능한데요.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신용카드, 체크카드" 등등 종합적으로 비교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홈페이지는 잘 해놓은 것 같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말로 아주 칭찬해! 입니다.

 



오늘은 적금 이율 비교 간단히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금리가 높지 않아 아무래도 재테크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시기인데요. 금리를 잘 비교하셔서 조금 더 안전하고 조금 더 높은 곳에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이럴 때 일수록 현명하게 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열심히 공부하셔서 2017년에는 좋은 일만 가득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