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정보 TIP

크롬 시크릿모드 방문기록 삭제 방법 소개!

반응형

크롬 시크릿모드 방문기록 삭제 방법 TIP!!

크롬 시크릿모드 방문기록 삭제 방법 썸네일

크롬 시크릿모드 방문기록 삭제 방법 알고 계시나요? 크롬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편한 기능들을 제공하며 꽤 많은 사용자들이 크롬 브라우저로 이동하고 있는데요. 아무리 좋은 기계와 프로그램들을 갖췄다고 해도 안쓰면 무용지물이겠지요. 저도 크롬을 사용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많은 기능들을 알지는 못하는데요. 유용한 기능들이 있어서 한번 소개해 볼까 합니다. 그러면 크롬 시크릿모드 방문기록 삭제 방법 소개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글에 들어가기에 앞서 요약을 해드리면 시크릿모드는 "Ctrl + Shift + n" 키를 누르시면 바로 실행이 됩니다. 그 안에서 사용하시면 기록같은 것이 남지 않게 되어 공공장소에서 좋습니다. 방문기록 삭제 방법은 "Ctrl + H" 키를 누르셔서 삭제하시면 됩니다.

 

크롬 시크릿모드 사용하는 방법 소개!

크롬 시크릿모드 방법 소개

우선 자신의 크롬 브라우저에 접속해 주세요. 그런 다음 요약에서 말씀드린 단축키 "컨트롤 + 시프트 + N" 키를 누르시거나 우측하단에 점 땡땡이를 누르셔서 "새 시크릿 창"을 눌러주시면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크롬 시크릿모드 실행 결과

이렇게 눌러주시면 이러한 창이 뜨게 되는데요. "시크릿 모드로 전환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방문기록", "쿠키 저장소", "검색 기록"이 남지 않기 때문에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이 따로 다운 받은 파일이나 북마크를 저장하게 되면 기록은 남는다는 것 명심하세요.

 



이 모드를 사용할 경우 장점은 역시 공공장소에서의 이용인데요. 대학생 때는 도서관에서 컴퓨터를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다른사람들에게 자신의 정보가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기능을 이용한다면 좀더 자신의 정보를 노출이 안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PC방에서 이용할 때도 이러한 모드를 사용하여 웹서핑을 하신다면 좀 더 안전할 것 같네요.

크롬 시크릿모드 상태

이 사진은 전환된 모드에서 네이버를 접속해 본 결과 입니다. 원래는 옅은 회색빛이 나는 색이지만 지금은 검정에 가까운 회색 빛을 띄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상한 모자와 안경이 희미하게 보이는 군요. 이 상태가 되면 모드가 전환되었다는 증거인 것 같습니다.

 

크롬 방문기록 삭제 방법 소개!

크롬 사파리 익스플로러 등등

방문 기록은 크게 어려움이 없습니다. "컨트로 + H" 키를 누르시면 자신의 방문 기록이 전체가 뜨게 됩니다. 여기서 좌측에 보이시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눌러주시면 자신의 방문기록 전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크롬 시크릿모드 & 방문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우리에게 유용한 기능을 주는 크롬인 만큼 그 기능들을 잘 알아두어 적절할 때 잘 사용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아직 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다음에도 좋은 기능들을 발견하면 포스팅하여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