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과 연초 겨울 휴가 계획을 많이 세우실텐데요. 오늘 확인해볼 곳은 태국 12월 날씨 정보와 태국 1월 날씨 정보입니다. 이곳에는 치앙마이, 방콕, 푸켓 등 여러 주요 관광 명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내륙인 치앙마이와 수도인 방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건기와 우기 정도를 구분하고, 얼마나 더운지 정도만 확인하면 여행 준비를 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그래서 두가지 부분을 중점으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태국 12월 1월 날씨 - 방콕 지역 (좌우로 넘기기)
먼저 방콕의 경우를 살펴보면 우리나라는 겨울임에도 이곳은 한여름 날씨와 비슷합니다. 낮에는 30도를 넘고 밤에는 24도정도 되는 기온을 보입니다. 강수량은 다행히 우기가 아니기 때문에 이곳 여행을 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문제는 우리나라는 겨울이기 떄문에 겨울옷도 함께 가져갈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럴 때 압축 팩 같은 것을 가져가서 겨울 옷 같은 경우는 압축하여 자신의 캐리어에 보관을 해두면 됩니다. 그리고 안에는 반팔류 옷을 입어준 뒤 태국 공항에 내려서 코트만 벗으면 되게끔 준비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인천국제공항에 보시면 외투를 보관할 수 있는 코트룸 보관소들이 있습니다. 이곳을 이용하셔서 공항에 도착하였을 때 자신의 외투를 보관하신 후 여행을 마치고 오셨을 때 찾아가시면 됩니다.
치앙마이 지역 살펴보기 (좌우로 넘기기)
앞서 살펴보았듯이 태국 1월 날씨나 12월 날씨나 큰 차이는 없고 그냥 덥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곳은 내륙지방이기 때문에 보다 건조합니다. 온도는 확실히 방콕보다는 낮으며 밤에는 15도 이하로 떨어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낮 기온도 27~8도 정도로 우리나라의 초 가을 수준입니다.
따라서 아침, 저녁에 쌀쌀할 것을 대비하여 걸칠만한 옷을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강수량은 매우 적기 때문에 따로 비에 대해서는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해외 여행을 하려면 여러가지 준비물을 준비해야 하는데, 미리 잘 확인하셔서 빠뜨리는 것 없이 잘 챙기셔서 즐거운 태국 여행을 하고 오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