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물가 정보 [멜버른, 시드니]
지금 알아볼 것은 호주 여행을 가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느끼기에 이곳은 우리나라보다 비쌀 것 같다는 느낌이 들긴 하는데요. 그렇다면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여행 출발 전 1~2주 전쯤 환전을 해야 하기 때문에 자신의 경비가 얼마나 들어갈지 생각을 해보셔야 하는데요. 호텔, 숙소, 항공권 비용 등을 제외하고 먹을 것, 교통 수단 등이 제일 많이 나가게 되는데요. 자세한 것은 표로 알아보겠습니다.
- TIP!
기본적인 정보만을 보면 우리나라보다 이곳은 7.65%가 높다고 합니다. 집 렌트 비용의 경우는 훨씬 더 비싸다고 나와 있는데요. 대략 82.5%나 높다고 하네요.
호주 물가 정보에 대한 것을 보면 비싸지 않은 식당에서 한끼를 하시면 1만 6천원가량 나온다고 보시면 된다고 합니다. 시드니, 멜버른 등 지역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겠지만 어느정도 비슷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중간 정도의 레스토랑에서 3코스 음식을 2명이 먹을 경우에는 7만 1천원 가량 나온다고 하며, 음료가격은 우리나라 식당에서 판매하는 것 보다 좀더 비싼 것 같습니다.
- 교통 비용 및 식료품
교통 비용은 대중교통을 편도로 이용하면 3,500원정도 든다고 합니다. 택시 비용은 기본료 3,560원, 1키로 미터당 대략 2,000원이 든다고 하네요.
렌트카를 하게 되면 기름을 넣어야 하는데, 1리터 당 1,150원이라고 합니다.
마켓 정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유, 빵, 쌀, 달걀, 치즈 등 여러가지 품목들이 나열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 가서 느낀 점은 이곳에서 고기는 굉장히 싸게 판매 했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까지 호주 물가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이였습니다. 미리 확인하셔서 자신의 여행 경비가 얼마나 들어갈지 가늠해 보시고 환전하셔서 즐거운 관광을 하고 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