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여행 준비물 리스트 체크
안녕하세요. 짧은 휴가철 혹은 휴양 등을 위해서 태국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호텔, 숙소도 알아보고, 비행기 표도 미리 끊어 놓고, 관광 자료들도 열심히 모으셨다면, 이제 짐을 싸고 나갈 채비를 해야하는데요.
가서 재미있게 놀고 오시려면 짐을 잘 싸야 하는 것 같습니다. 빠진 것 없이 꼼꼼하게 체크해보고 리스트도 작성해서 하나씩 체크하면서 챙겨야 하는데요. 오늘은 어떤 것을 챙겨야 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필수 정보!
먼저 이곳은 바다와 근접한 곳에 있기도 한데요. 그래서 내륙 지역인 치앙마이 보다는 비도 많이 오고 날씨도 더운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곳에 가실 때 고민 거리가 바로 전기 어댑터인데요. 어떠한 전기코드를 사용하는지 몰라서 자신의 핸드폰, 노트북, 카메라 충전 등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이곳은 우리나라와 동일한 전압과 전기 코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따로 챙겨가실 물품은 없습니다.
다음으로 챙겨가야 할 것은 바로 태국 돈 바트입니다. 이곳은 현지 통화를 사용하기 때문에 바트화를 꼭 챙기셔야 하고, 환전을 미리 하시거나 현지에 가셔서 하시면 됩니다.
현지에서는 원화 5만원권이나 달러 100달러권을 챙겨가시면 바꾸실 수가 있고, 한국에서 바꾸는 것보다 조금은 더 저렴하다고 합니다.
- 기타 정보!
기타로 위급상황일 때 연락할 연락처를 알아야 하는데요. 바로 태국 주재 한국대사관 번호입니다. 외국에 나가서 자신을 보호해 줄 곳은 국가 밖에 없을 텐데요. 그래서 미리 번호를 잘 적어두고 가시면 됩니다.
다만 토,일과 주재국 공휴일 & 한국 3.1절,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은 따로 근무를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당연히 챙겨야할 여권, 여권 사본, 항공권, 선글라스, 선크림, 비상약 등은 미리 잘 꼼꼼히 챙겨두시기 바랍니다. 특히나 비상약의 경우는 물이나, 기타 음식이 잘 맞지 않아서 탈이 날 수 있는데요.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방콕 여행 준비물 리스트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마지막으로 패키지 여행을 가시면 여행자 보험이 들어져 있어서 괜찮으나, 자유로 혼자서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따로 들어 놓고 가시는 것이 좀더 안전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