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증분실신고 및 주민증 재발급 확인!
주민증분실신고 및 주민증 재발급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간혹 지갑을 잃어버린 경우 신분증도 같이 잃어버리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 분실한 내용을 신고해야 합니다. 그러면 바로 주민증분실신고 및 주민증 재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해당 민원의 경우는 "민원 24"에 방문을 하시면 정확하게 알 수 있는데요. 오늘은 "민원 24"를 통해서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본문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주민증분실신고 및 주민증 재발급 알아보기!
해당 방법에 대해서 검색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검색창에 "주민등록증분실신고"를 적어주시면 나오게 됩니다. 이곳을 통해서 확인을 하면 "민원24" 홈페이지로 가게 되는데요.
우선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은 인터넷과 방문 신청 모두 가능하다고 합니다. 인터넷으로 하게 될 경우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해당 홈페이지인 민원 24에서 확인을 해보면 우측 아래에 "신청하기"를 통해서 인터넷에서 분실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신고는 주민등록증을 잃어버렸을 때 하는 것이라고 하니 해당 내용에 부합합니다.
수수료는 따로 들지 않고 인터넷으로 신청하기 위해서는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공인인증서 발급을 받아서 미리 준비를 해 놓으신 후 "신청하기"를 통해서 절차에 따라 완료하시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하시는 분께서는 "읍,면,동" 관할 센터에 가셔서 접수를 하시면 되는데요. "돋보기"모양을 누르셔서 보시면 자신이 어디로 가야하는지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따로 준비를 해야할 서류는 없다고 합니다. 다만 "행정정보공동이용"에 동의를 하지 않으셨을 경우에는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 받으셔서 제출을 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주민증 재발급 알아보기!
해당 정보는 "주민등록증재발급신청"을 검색하시면 보실 수 있는데요. 이것은 방문신청만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본인만이 가능하며 처리하는데 걸리는 기간은 총 20일로 꽤 긴 편에 속합니다. 수수료는 5천원이 든다고 하므로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신청하는 곳은 "읍, 면, 동" 같은데요. 자신이 어디로 가야 하는지 체크를 해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챙겨야 할 서류는 증명사진을 가져가야 합니다. 찍은지 6달 이내의 증명 사진만 된다고 하며 1장을 챙겨가시면 됩니다. 또, 분실이나 파기가 된 경우를 제외하고 이전에 자신이 사용하던 주민등록증을 가져가시면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주민증분실신고 및 주민증 재발급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분실신고와 재발급을 동시에 하시려면 아무래도 직접 방문하셔서 함께 처리하는 것이 좋을 듯 보입니다. 이유는 분실신고는 인터넷으로 되지만 재발급을 받는 것은 직접 방문 밖에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해당 용무를 보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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