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정보 TIP

주민증분실신고 및 주민증 재발급 체크!

반응형

주민증분실신고 및 주민증 재발급 확인!

주민증분실신고 및 주민증 재발급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간혹 지갑을 잃어버린 경우 신분증도 같이 잃어버리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 분실한 내용을 신고해야 합니다. 그러면 바로 주민증분실신고 및 주민증 재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해당 민원의 경우는 "민원 24"에 방문을 하시면 정확하게 알 수 있는데요. 오늘은 "민원 24"를 통해서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본문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주민증분실신고 및 주민증 재발급 썸네일!

 

주민증분실신고 및 주민증 재발급 알아보기!

주민증분실신고 보는 방법!

해당 방법에 대해서 검색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검색창에 "주민등록증분실신고"를 적어주시면 나오게 됩니다. 이곳을 통해서 확인을 하면 "민원24" 홈페이지로 가게 되는데요.

우선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은 인터넷과 방문 신청 모두 가능하다고 합니다. 인터넷으로 하게 될 경우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주민증분실신고 신청방법!

해당 홈페이지인 민원 24에서 확인을 해보면 우측 아래에 "신청하기"를 통해서 인터넷에서 분실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신고는 주민등록증을 잃어버렸을 때 하는 것이라고 하니 해당 내용에 부합합니다.

수수료는 따로 들지 않고 인터넷으로 신청하기 위해서는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공인인증서 발급을 받아서 미리 준비를 해 놓으신 후 "신청하기"를 통해서 절차에 따라 완료하시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주민증분실신고 방법소개!

방문하시는 분께서는 "읍,면,동" 관할 센터에 가셔서 접수를 하시면 되는데요. "돋보기"모양을 누르셔서 보시면 자신이 어디로 가야하는지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따로 준비를 해야할 서류는 없다고 합니다. 다만 "행정정보공동이용"에 동의를 하지 않으셨을 경우에는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 받으셔서 제출을 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주민증 재발급 알아보기!

주민증 재발급 안내!

해당 정보는 "주민등록증재발급신청"을 검색하시면 보실 수 있는데요. 이것은 방문신청만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본인만이 가능하며 처리하는데 걸리는 기간은 총 20일로 꽤 긴 편에 속합니다. 수수료는 5천원이 든다고 하므로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주민증 재발급 서류!

신청하는 곳은 "읍, 면, 동" 같은데요. 자신이 어디로 가야 하는지 체크를 해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챙겨야 할 서류는 증명사진을 가져가야 합니다. 찍은지 6달 이내의 증명 사진만 된다고 하며 1장을 챙겨가시면 됩니다. 또, 분실이나 파기가 된 경우를 제외하고 이전에 자신이 사용하던 주민등록증을 가져가시면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주민증분실신고 및 주민증 재발급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분실신고와 재발급을 동시에 하시려면 아무래도 직접 방문하셔서 함께 처리하는 것이 좋을 듯 보입니다. 이유는 분실신고는 인터넷으로 되지만 재발급을 받는 것은 직접 방문 밖에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해당 용무를 보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가지 정보 TIP] - 민원24 원초본 발급 체크하기!

[여러가지 정보 TIP] - 의료보험 납입증명서 발급 방법 소개

[여러가지 정보 TIP] - 경찰서 운전면허증 재발급 체크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