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정보 TIP/국내 여행

장흥 제주도 배편 확인하기!

반응형

장흥 제주도 배편 체크!

장흥 제주도 배편 확인을 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과거에 비해서 제주도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아지셨는데요. 보통은 제주도 항공권 예약을 하셔서 가시는 분들이 많으시지만 제주 여행 비용을 절감하시기 위해 배편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간간히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장흥 제주도 배편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배 여행을 하게 되면 시간이 조금은 걸리고 배 예약도 해야하고 해야할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주 여행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가 있고 배를 탄다는 것이 의미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좋은 것 같습니다.

 

장흥 제주도 배편 - 썸네일

장흥 제주도 배편 체크!

장흥 제주도 배편 관련 예약

제주 배 예약을 할 수 있는 있는 한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확인을 해봤습니다. 이곳에서 국내 승선권 예약을 할 수 있는 곳인데 "출발일정"을 통해서 장흥 노력항을 찾아봤으나 볼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장흥 노력항에서 출발하는 제주도 배는 없는 것 같았습니다.

다만 목포, 완도, 고흥, 부산, 여수 등등에서 출발하는 제주 배편은 있는 것 같았습니다. 목포에서 제주로 가는 배를 이용하면 1인 침대실의 경우는 성인 한명의 편도 가격이 약 5만 2천원 정도로 비행기를 이용해서 가는 것과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오렌지호는 재 운항 시점은?

장흥 제주도 배편 - 오렌지호

장흥 노력항에서 출발해서 제주도로 갔던 오렌지호는 2015년 10월에 적자로 인해 운항을 중단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몇 년전 큰 배사고가 있어서 사람들이 배 여행을 꺼려하기 때문에 그런 것 같은데요.

최근 오렌지호가 다시 운항을 할 예정이라는 기사들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한 기사에 따르면 오렌지호의 운항이 장흥 노력항에서 제주 성산포로 가는 배가 2017년 8월 쯤 다시 재 운항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8월 이후에 제주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배 예약을 통해서 제주로 가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안에 대해서

장흥 제주도 배편 - 사진

장흥 노력항에서 제주도까지 뱃길은 현재 없습니다. 아까 위에서 확인 시켜드렸듯이 배편을 이용하여 가실 분은 목포, 완도, 해남, 고흥, 부산, 여수에서 배편을 예약하셔서 이용을 하셔야 합니다. 그것이 아니라면 비행기 예약을 통해서 가시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오렌지호의 운항 재개는 올해 8월달부터 시작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직 확정은 아닌 것 같고 예정이라고 하는 것을 보니 8월 이후에 여행을 가시는 분께서는 그 시기쯤 다시한번 알아보시고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장흥 제주도 배편 확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쉽게도 해당지역에서 배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방법은 없는데요. 앞으로 다가올 8월에 다시 기대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은 배 예약이나 비행기 예약을 잘 알아보시고 즐거운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여러가지 정보 TIP] - 제주에서 김포 항공권 알아보는 방법!

[여러가지 정보 TIP] - 은행별 환율 쉬운 체크방법!

[여러가지 정보 TIP] - 태국 8월 날씨 그리고 방콕 & 파타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