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에서 책 싸게 사는 방법
예전에는 어느 인터넷 서점에 가도 저렴하게 살 수 있었는데, 몇 년전 도서정가제 때문에 이제 최대 10%할인된 금액으로만 살 수 있게 되어 많이 불편하셨죠? 저도 책을 많이 사서 보는 편이라 웬만하면 중고도서나 인터넷 서점에서 사서 보는 편입니다. 저는 전자도서 보단 직접 만지며 볼 수 있는 종이책을 선호합니다. 그래서 며칠 전 책을 사면서 좋은 정보를 알게 되어 같이 공유하려고 합니다. 저 처럼 도서관에서 빌려보지 않고 직접 사서 보시는분들께는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바로드림 서비스!
바로 정답은 교보문고에서 바로드림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바로드림 서비스라는 것은 교보문고 인터넷 서점에 접속하셔서 본인이 원하는 도서를 고르고, 직접 받아갈 수 있는 교보문고 오프라인 지점을 선택하여 책을 픽업하는 방식입니다. 저도 얼마 전 이 서비스를 이용해봤는데, 신청 후 대략 10~20분 정도 있으니 카카오톡 메세지로 책이 준비 되었다고 왔었습니다. 생각보다 훨씬 빠르게 준비되어서 놀랐었습니다. 안내문에는 한 시간 정도 걸린다는 것 써져 있었기 때문입니다.
가보니깐 바로드림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코너가 따로 있어서 금방 책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분 또는 바로 받아서 읽고 싶으신 분들은 나들이겸 교보문고 지점에 방문하시고 이것 저것 둘러보면서 책도 받아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할인 쿠폰 받는 방법.
이 서비스를 이용하시게 되면 장점이 바로드림 서비스에서만 이용하실 수 있는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쿠폰을 사용하셔서 도서를 구매하시게 되면 몇 천원 정도는 더 저렴하게 구매하게 된답니다.
요즘 온라인 서점에 들어가보시면 알라딘이나 예스24 등등에서 매달 쿠폰 주거나 하잖아요? 교보문고도 마찬가지로 그런 쿠폰들을 나눠 주는데 그런 쿠폰까지 모아서 할인 받으니 5,000~8,000원 정도 할인 받고 구매하게 된 것 같습니다. 쿠폰을 받으시려면 교보문고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우측 상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게 되면 더 많은 쿠폰을 나눠주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귀찮으시더라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시고 이용하시면 몇 천원 정도 더 준답니다.
또, 바로드림 서비스를 이용하면 바로드림 쿠폰을 주는데 보니깐, 1만원 당 하나의 도장을 찍어주는데 10번을 채울 경우 도서교환권 2,000원 준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광화문 지점만 하는 것 같고 다른 지점은 이용을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주절주절
이제는 책을 예전처럼 저렴하게 구매하지 못하게되서 책 매출도 많이 줄고 어떤 서점은 문도 닫고 한다고 합니다. 책은 직접 손으로 만지면서 봐야 제맛이긴 합니다. 그래도 온라인 서점에서 매달(?) 쿠폰같은 것을 줘서 그나마 난 것 같습니다. 좀 더 저렴하게 팔면 좋으련만..
오늘은 책을 저렴하게 사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된다면 또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궁금한 점 댓글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이상 오늘오닐이였습니다.
도서추천
2017/02/04 - [주식 Stock/추천 도서] - 최고의 주식 최적의 타이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