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환율 및 환전
캄보디아 환율 및 환전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주요 통화를 쓰는 유럽이나 일본 등으로 해외 여행을 하게 되면 별 걱정없이 은행에 가셔서 돈을 바꾸면 되지만 이쪽은 그렇지 않은 듯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캄보디아 환율 및 환전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이곳 명소로는 앙코르와트 등이 있는데요. 이 지역에서는 리엘이라는 화폐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신기하게도 미국 달러도 함께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본문을 참조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캄보디아 환율 및 환전 체크
우선 우리나라에서 캄보디아 리엘을 바꿀 수 있는 곳은 없다고 합니다. 따라서 현지에 가셔서 바꾸거나 우리나라에서 미국 달러로 환전을 해 가시면 되는데요. 현재 미국 달러 1달러에 4,025 리엘정도 된다고 합니다.
이것을 알아야 하는 이유는 간혹 거스름 돈을 리엘로 주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때 계산을 잘 해봐야 합니다. 리엘은 워낙 단위가 크기 때문에 헷깔려서 적게 받는 경우가 종종있다고 하는데요. 거스름돈을 받을 때 작으면 상관 없지만 큰 경우 잘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미국 달러로 바꿀 경우 보통 서울역 환전센터에서 신분증을 들고가서 바꾸게 되면 100만원 또는 500만원까지 90%정도 우대를 받고 바꾸실 수가 있는데요. 공항철도를 이용해서 인천공항을 가시는 분이라면 이쪽에서 바꾸시는 것이 좋을 것 같고, 아니라면 인터넷 뱅킹을 통해 주변 은행에서 바꾸거나 인천공항에서 픽업하는 방식을 이용하게 되면 조금 더 저렴하게 바꿀 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1달러권을 좀 더 많이 챙기는 것이 좋고 골고루 잘 챙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2달러 권은 따로 받지 않는다고 하며, 구겨지거나 낙서가 되어 있는 돈도 받지 않는다고 하니 잘 체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타정보
이곳에서는 하루 50불 정도면 충분히 사용을 하실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식비가 1인당 2~5달러 정도 한다고 합니다. 교통비는 툭툭을 이용하게 되면 15달러정도 든다고 하니 알아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지에서 유심칩을 이용하시게 되면 인터넷과 통화를 하실 수가 있는데요. 유심칩은 1달러 정도 하고 3G를 이용하게 되면 500메가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기는 어렵다고 하네요.
오늘은 캄보디아 환율 및 환전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였습니다. 이곳에서 물건을 구매할 경우 보통 흥정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흥정 시에는 처음 부른 가격에 50%이하로 해야하며 실제 가격은 30에서 40퍼센트 가격정도로 생각하시고 있으시면 맞다고 합니다. 그러면 잘 준비하셔서 즐거운 관광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