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임대주택 조건 확인하기!
신혼부부 임대주택 조건 확인해 보셨나요? 최근까지는 은행 이자가 낮기 때문에 전세 대출 같은 형태로 많이 하셔서 집을 구하셨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은행 이자가 오른 다는 말들이 많죠. 최근 몇달 동안 은행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것을 보면 금리 상승이 예고가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혼부부 임대주택 조건 확인하는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확인을 위해서는 "LH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곳에서는 lh 전세임대, lh 공사 임대주택 자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 임대주택 - 영구임대주택
첫 번째는 영구임대 관련입니다. 이것은 89년도에 우리나라에 처음 시작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사회복지를 위한 임대 주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정부가 재정을 주어 26.34㎡에서 42.68㎡ 크기의 집들이 19만여호가 있다고 합니다. 이 사업은 기초수급자 같은 저소득층에게 낮은 임대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입주하는 절차는 우선 지자체에 입주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후에 지자체에서 예비입주자 명단작성을 하고 LH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예비입주자에게 계약 안내를 해주면 임대차계약체결을 완료하고 입주를 하면 된다고 합니다.
공급 대상은 신혼부부가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모집을 공고한 날에 혼인기간이 5년 이내에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간내 출산, 임신 중, 입양 등 자녀가 있으면 무주택세대주로 수급자에게 10%를 우선적으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국민임대
다음은 국민 임대인데요. 이 임대 또한 신혼부부 임대주택에 관련되어 있습니다. 우선 신혼부부에게 30% 우선 공급을 한다고 합니다. 아까와 마찬가지로 공고한 날짜에 혼인기간이 5년 이내에 있어야 하고, 그 기간에 임신을 하시거나 출산 또는 입양을 하신 집이 없으신 분들에게 공급을 한다고 합니다.
해당 사업은 집을 갖지 못한 저소득층을 위해서 한국토지주택공사, 지자체, 등등이 낮은 가격으로 30년간 장기 임대를 해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진을 통해 확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공공임대
공공임대 주택은 세가지가 있는 것 같습니다. 5년(10년) 공공임대주택, 분납 임대주택, 50년 공공임대주택 등이 있습니다.
입주하는 자격은 신혼부부가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위 두 방식과는 달리 조건이 여러가지가 붙어 있으므로 자세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신혼부부 임대주택 조건 확인을 해봤습니다. 좀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LH 한국토지주택공사에 들어가셔서 "분양가이드"에서 "임대주택"과 "주거복지" 카테고리 부분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lh 공사 임대주택 자격과 lh 전세 임대 등 공고를 잘 확인하셔서 좋은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여러가지 정보 TIP] - 적금 이율 비교 간단하게 보는 방법!
[여러가지 정보 TIP] - 이케아 배송서비스 및 이케아 조립서비스